B2B 마케팅에 필요한 링크드인 광고를 조사하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린크트인(Linked in)광고를 투고하겠습니다.린크트인은 비즈니스 네트워킹에서 잘 사용되는 소셜 미디어입니다.간단히 말하면, 개인의 관심사 중심으로 네트워킹이 열리는 언론이 아니라 특정 분야의 비즈니스 정보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는 플랫폼입니다.그러므로 B2B대상 광고를 위한 캠페인이 많이 이뤄지고 있으며,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채용하기 위해서 인사 담당자(human resources)등 채용점 측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최근 린크트인 광고가 관심을 끄는 이유는 COVID-19에 의해서 전시, 콘퍼런스, 세미나 등의 활동이 어렵기 때문에 많은 기업이 온라인을 통한 Lead Generation에 방향을 바꾸고 있는 추이이지만 B2B목표물에 접근하려면 린크트인 쪽이 유리한 부분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1. 언론의 장점과 단점의 분석의 아래 페이지처럼 온라인에서 DB를 만들 수 있는 언론은 총 3가지 부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특정 분야의 미디어(Vertical Media)는 이미 여러 업체에서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 수요에 한계가 있는 검색 광고나 플랫폼 광고 같은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를 하려고 하자, 그 부분도 전환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그러므로 린크트인처럼 B2B에 최적화된 미디어를 통해서 희망하는 타깃에만 광고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B2B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미디어 조사

2. 왜 링크드인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B2B에서 중요한 고객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기업용 서비스 또는 상품 마케팅에서 중요한 부분은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한 단계가 매우 복잡하다는 것입니다.따라서 B2B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아래 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유의미한 LEAD를 수집하는 것이 가장 큰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B2B 마케팅으로 중요한 고객 정보를 링크드인으로 타겟팅할 수 있다.

3. 링크드인은 과연 우리 서비스에 적합한 상품인가?우선 링크드인을 광고를 고려한다면 링크드인이 진행하는 브랜드와 매칭이 가능한지 체크해봐야 합니다.우선 국내 링크드인 사용자는 약 300만 정도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특정 분야를 타겟팅할 수 있다는 부분도 있지만 CEO와 같은 대표이사 및 기업 임원에 대한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따라서 당사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타겟을 미리 정하고 해당 광고를 통해 매칭이 가능한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어떤 광고 상품이 있는지?링크드인 광고는 페이스북과 유사한 구조입니다.게시물 광고, 그리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이메일 광고 등 다양한 광고 영역이 있습니다.접근성이 가장 높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원어민 광고가 가장 활용됩니다.

링크드인 광고의 종류

5. 링크드인 광고 타겟팅 링크드인 광고 타겟팅은 다음과 같습니다.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직종, 직함, 보유기술 연차 등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최근 특정 기업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ABM(Account Based Marketing)에 대한 수요가 많습니다.보시다시피 특정 기업을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회사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링크드 인터게팅 요약

6. 링크드인 광고 타겟팅 실무 들여다보기 실제로 회원 기술을 통해 인공지능과 IT 측에 타겟팅을 해보면 어느 정도의 타겟에 노출이 가능한지, 그리고 타겟팅 기업은 어느 정도 규모인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보시면 대략 링크인 광고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체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행되는 실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드인 광고 관리자 요약오늘은 링크드인 광고에 대해 대략적으로 글을 올려봤습니다.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으로 오프라인 활동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어 온라인으로 B2B 비즈니스를 확장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링크드인을 활용해 진행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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