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타이어를 교체하러 휠존 모터스에 왔습니다.
오늘은 #쏘렌토 타이어 교체 이야기와 개인적으로 사용한 #SUV 타이어 추천 모델, 그리고 #타이어를 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많은 분들이 #타이어의 종류가 상당히 많다는 것에 대해서 잘 모르고, 언제 그리고 주행거리의 어느 정도로 한번 #타이어 교체 시기를 정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쏘렌토 #타이어 교체 얘기를 하면서 하나하나 얘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쏘렌토 타이어 교체 이야기와 개인적으로 사용한 #SUV 타이어 추천 모델, 그리고 #타이어를 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많은 분들이 #타이어의 종류가 상당히 많다는 것에 대해서 잘 모르고, 언제 그리고 주행거리의 어느 정도로 한번 #타이어 교체 시기를 정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쏘렌토 #타이어 교체 얘기를 하면서 하나하나 얘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렌토R 타이어 교체 시기/주기에 맞춰 교체 – 비투어의 이번 시즌 제품, 오늘은 타이어 교체 시기에 맞춰 의정부에 있는 비투어 타이어 총판 올댓 파츠 모터스를 찾았습니다. ~!!! ~!!! ~!!! …blog.naver.com
22만km에 #자동차 타이어 교체하러 왔어요.이전 쏘렌토 #사계절 타이어 교체는 비투어 템페스타 콰트로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2019년 9월이니까 3년 만에 타이어를 다 써버렸어요.이 당시에는 10만 km 정도로 교체했는데 3년 만에 10만 km를 주행했어요. 저도 장거리를 갈 일이 있을 때 타는 편인데 주로 아버지가 먼 거리를 출퇴근할 때 타셔서 그런지 주행거리가 급격히 늘어나는 차입니다.
비투아 사계절 타이어 제품에 리뷰는 조금 있다가 얘기하고 약 11만km를 주행한 타이어 상태입니다.사실 타이어 교체 시기를 좀 더 빨리 한 9만km로 교체했어야 하는데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타이어 마모가 엄청 진행됐죠.차 블로거라는 게… #타이어 깨짐 현상이 있을 때까지 탔다는 건 반성할 일인 것 같은데요. 타이어가 깨지고 패턴이 사라지면 위험하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어 교체 시기에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타이어 균열을 보고 교체하시면 늦어집니다. 사고를 당할 수도 있어요. 그렇다고 일반인들이 타이어 마모를 직접 체크하면서 타기에도 상당히 애매하기 때문에 약 1만km에 한 번 합성 엔진 오일로 교체하면서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면서 타이어 깨짐 현상이나 타이어 마모 정도를 정비사 분들께 체크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앞뒤 타이어 크기가 같다면 약 1~2만km에 한 번씩 위치 교환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타이어를 보면 트레드 부분에 타이어 마모 한도 표시 밴드가 있어 차량의 타이어 교체 시기를 알 수 있습니다.근데 이거 봐도 몰라??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타이어 마모 체크 게이지를 통해서 처음 샀을 때보다 얼마나 닦였는지 볼 수 있습니다.
육안으로 차량 타이어 교체 시기를 확인하려면 이렇게 타이어 안쪽으로 작은 턱 부분이 튀어나온 곳과 얼마나 가까워졌는지 살펴보세요.오른쪽은 신제품이고 왼쪽은 타이어 깨짐 현상과 함께 수명이 다한 제품입니다. 이렇게 육안으로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타이어 마모도를 확인하고 번거로우시다면 6개월에 한 번은 타이어 전문점을 방문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통 쏘렌토 타이어 교체 시기는 8만km(일반주행) 정도로 알고 있는데요.i30를 탔을 때 스포츠 타이어의 경우 약 2만 킬로미터에 한 번 교체한 적도 있기 때문에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어떤 차량이든 운전자의 운전 성향이나 타이어 종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자주 체크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타이어의 종류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만. 이처럼 일명 깍뚜기 모델, 그리고 우리가 흔히 쓰는 일반 모델로 나눌 수 있지만, 보통은 오프 로드에 안 내켜서 제외하고 큰 계절마다 타이어가지로 구분하는 게 가장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은 올 시즌(사계절 타이어)모델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스포츠 카의 경우는 퍼포먼스, 그리고 요즘은 사계절 타이어의 종류입니다만, 빗길로 눈길로 특화된#올웨더 타이어 모델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올 시즌&사계절 타이어와 올웨더 타이어, 과연 무엇이 다르냐고 뒤졌는데도. 기본적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올 시즌 타이어 M+S인증 마크가 있습니다. 올웨더 타이어는 유럽의 겨울용 타이어 인증 마크인 3 peak Mountains Snow Flake을 받아야 하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정리하면 올웨더 타이어>사계절 타이어, 이렇게 상위 호환 모델이라고 생각하고 주시면 더 편하다고 생각합니다.또 겨울용 전용 제품까지 타이어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보통 SUV타이어를 추천하면 사계절 모델이 많이 추천한다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타이어 교체를 위해 이전 타이어를 분리합니다. 아~!! 맞다. 비투어 올웨더 타이어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요?
이전에 사용했던 비투어 템페스타 콰트로 올웨더 타이어 모델은 3년간 잘 탔습니다.내 돈의 내산이기 때문에 내 기억에 #타이어 교체 비용은 80만원 정도였던 것 같아요. 페어 18만원 조금 넘은 것 같은데요.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배수 능력이 좋았습니다. 비오는 날 생각보다 불안 없이 잘 달렸어요. 어떤 모델이든 그렇겠지만 타이어 깨짐 현상이 있은 후에는 급격히 제동력이 떨어졌습니다. 적절한 차량 타이어 교체 주기에 맞춰 교체한다면 suv 타이어 추천 모델이면 됩니다.브레이크 상태도 확인해봤는데요.봐도 잘 모르신다면 정비사분께 한 번 여쭤보시면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체시기를 정할 수도 있습니다.코스트 퍼포먼스 좋은 SUV타이어의 추천으로 모델로 많이 보이고 있는 모델이며 한국 타이어의 다이 타프로콤포ー토모델입니다.쏘렌토 타이어 규격에서 235/55/19를 구매하였습니다.그러면 이 모델에 대해서 한번 보시죠. 우선 타이어 교환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한국 타이어의 다이나 프로 컴포트 모델은 1페어 평균 12~15만원대에 판매됩니다. 대개 60만원으로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모델입니다.물론 인터넷 최저치가 아니라 적절한 가격에 드린 타이어 교체 비용 때문에 원자재 가격 상승과 기타 요인으로 더 정확한 가격에 대해서는 전문 정비 업체를 방문하고 견적을 확인하세요.한국타이어의 등급을 보면 다이너프로 HP2는 일반적으로 SUV 타이어 추천 모델 중 기본 모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한국타이어 등급 중에서는 다이너프로HPX 같은 프리미엄 제품도 있습니다. 그때그때 다른데 지금 확인해보니 차량 타이어 교체 비용이 HP2와 차이가 없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차량마다 그리고 재고 유무와 여러 가지 이유로 가격 차이가 더 커질 수도 없고 가격 차이가 별로 없을 수도 있습니다.한국타이어의 등급을 조금 더 살펴보면 오프로드에도 다니고 있다면 AT2 모델과 오프로드 전용 MT2 모델도 있고, 위의 3PMSF 등급의 올웨더 타이어 키너 4S2X 모델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제가 선택한 모델보다 조금 높은 금액대를 가지고 있지만 빗길/눈길 성능은 뛰어나다고 하니 한번 써보고 싶습니다.타이어 보는 법 알려드릴게요~!!!타이어의 종류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했으니, 이번에는 #타이어 숫자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그리고 중요한 #타이어 제조일까지 볼 수 있다면 현명한 소비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위에서도 확인됐다고 생각합니다만, 타이어의 시각의 가장 기본은#타이어 규격의 확인입니다.정기 정비사에 유선으로 가격을 문의하시면, 처음에 타이어의 숫자가 된 사이즈&타이어의 규격을 듣습니다. 처음에는 그게 뭐였더라? 그러나 사이즈 하면 235/55/19와 읽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 타이어의 숫자는 무엇입니까?타이어 규격에 235는 타이어에 단면 넓이입니다. 235mm이란 뜻이죠지만. 바닥에 닿는 부분의 길이를 의미합니다. 55는#타이어의 편평보다입니다. 타이어의 편평비는 지금 보고 있는 부분이 얼마나 두터운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승용차는 타이어의 편평비가 낮은 편이지만 SUV는 높은 하중을 견디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편평하비가 큰 편입니다. 그 다음은 19, 즉 바퀴의 지름입니다. #타이어의 규격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19인치/20인치라는 대목이 그 부분입니다. 타이어의 숫자가 이해 되었군요?다양한 타이어의 숫자는 의미가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타이어 연식입니다.간단히 말하자면#타이어 제조일라고 생각하세요. 2122라고 쓰고 있네요.21년 22?무엇일까?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한번 알면 정말 간단합니다.우선 전의 21은 생산 주차예요. 통상 1년 48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21주째라면 5월경에 생산된 모델이라고 생각하세요.그럼 가장 중요한 타이어 제조 일자입니다만. 뒤의 22는 생산 연도입니다. 이렇게 타이어의 연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인터넷에서 최저치로 구입될 경우 오래 된 모델을 받을 수도 있으니 싸게 사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이하에서 좀 더 말씀 드릴게요.타이어 보는 법을 설명하다가 저도 잘 모르는 게 있어서 찾아봤는데요.한국타이어는 Kontrol 기술철학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K는 Kinetic의 움직임을 의미하고 나중의 컨트롤(control)은 제어를 의미합니다. 어떤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기술을 적용했다는 뜻인데… 이걸 난 왜 찾았어?타이어의 시각! 중요한 요령 하나!그것은 Treadwear입니다. 이는 차량에 밝다는 사람도 자주 안 보부분입니다. 한국 타이어의 등급이 높다고 해서 이 숫자가 반드시 높지 않습니다.이는 타이어 마모 지수 트레드복이라는 것입니다. 타이어의 편평한 대비 등은 누구나 알고 있는데, 이는 잘 모르는 것이 많아요.아, 위에 말한 차의 타이어 교환 주기도 밀접한 관계인데.예를 들면, 트레드 웨어 540이라고 하면(540 x 220)-15,000=103,800 km으로 예상 주행 가능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물론 절대적인 부분이 아니라, 주행 방식과 운전 습관에 의해서 다른 경우가 있지만 대충 다음 교환 시기는 31만 km에 교환하면 좋겠어요.하나하나 알아 가면 재미 있어요?타이어 편병비도 눈에 들어오고 M+S도 눈에 들어오죠?타이어 제조일은 보통 생산 후 1년 정도까지는 괜찮지만, 그 이상은 고무이기 때문에 추천은 없습니다.최신 연식으로 구매하는게 좋은데요. 너무 오래되면 꼭 얘기를 해주세요.제가 인터넷 최저가로 제품을 구입해서 카센터에 가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 것이 이러한 타이어 연식에 관한 문제도 있지만 다른 문제도 있습니다.제품이 택배로 오는데 무거워서 그걸 제 차에 태우고 냄새도 나고… 그 비용이 그 비용입니다.특히 카센터나 정비업체에서는 그런 게 싫어요.제가 취급하는 제품도 아닌데 괜히 문제가 생기는 것도 싫고 사실 교환비용이 인건비에 비해 크지 않아서 많이 안 해주시려고 합니다.그러면 또 구입한 물건을 또 가지고 다른 곳에…. 이런 문제가 있으니 주변 업체를 추천받아 가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이렇게 휠 밸런스까지 맞춰주시는데 제품을 인터넷 최저가로 구매하시면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물론 위 업체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이렇게 휠 밸런스까지 맞춰주시는데 제품을 인터넷 최저가로 구매하시면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물론 위 업체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이렇게 휠 밸런스까지 맞춰주시는데 제품을 인터넷 최저가로 구매하시면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물론 위 업체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오늘 포스팅이 너무 길어졌어요.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다 보니 이렇게 쏘렌토 타이어 교체는 끝났습니다.다이너프로 HP2는 전체적으로 노면 소음이나 특히 고속도로 노면 소음이 확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새 타이어라 그런 부분도 있으니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말씀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