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0-1490. 그림의 구성은 프라이밍된 나무 패널에 흑백으로 그려졌다. 레오나르도가 죽은 후 알 수 없는 날짜에 패널은 5개의 조각으로 절단되어 최종적으로 원래의 형태로 복원되었다(매우 작은 삼각형 제외). 피렌체에서 레오나르도의 말년이나 밀라노에서의 첫해에 제작된 이 작품은 현재 바티칸 박물관에 있다. 1480-1490. 그림의 구성은 프라이밍된 나무 패널에 흑백으로 그려졌다. 레오나르도가 죽은 후 알 수 없는 날짜에 패널은 5개의 조각으로 절단되어 최종적으로 원래의 형태로 복원되었다(매우 작은 삼각형 제외). 피렌체에서 레오나르도의 말년이나 밀라노에서의 첫해에 제작된 이 작품은 현재 바티칸 박물관에 있다.
황야의 성 히에로님스 황야의 성 히에로님스
작가 레오나르도 다빈치 연도 c. 1480–1490 타입 월넛 패널에 템페라와 오일 크기 103cm x 75cm(41인치 x 30인치) 소장 바티칸 박물관, 로마 작가 레오나르도 다빈치 연도 c. 1480–1490 타입 월넛 패널에 템페라와 오일 크기 103cm x 75cm(41인치 x 30인치) 소장 바티칸 박물관, 로마
개요 이 작품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나 의뢰인 등이 없는 토스카나 방식의 미스터리한 걸작이며, 19세기 초 스위스 화가 안젤리카 코프만의 유언장에 의해 최초로 레오나르도의 작품이라는 것이 기록으로 남아 있다. 코프먼이 죽은 후 다시 그 추적이 불가능해지고, 우연히 나폴레옹의 삼촌인 추기경 조셉 페쉬가 이 그림을 구입하게 됩니다. 이 그림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고 아래 부분은 박스 커버로 사용되고 있으며 성자의 머리 부분은 딜러 신발 제작자가 그의 작업 의자 커버로 하고 있었다고 한다. 현재의 그림을 보면 다섯 부분으로 나뉜 흔적이 있다. 추기경이 선종한 뒤 경매를 통해 여러 차례 주인이 바뀌었고, 1856년 교황으로 있던 비우스 9세에 의해 현재 바티칸 박물관의 피나코테카로 오게 됐다. 이 작품이 레오나르도의 작품이라는 것을 확인시켜준 것은 제롬의 모습이 동굴의 성모와 닮은 점, 그리고 그의 또 다른 작품인 동방박사 경배와의 유사성 때문이라고 한다. 개요 이 작품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나 의뢰인 등이 없는 토스카나 방식의 미스터리한 걸작이며, 19세기 초 스위스 화가 안젤리카 코프만의 유언장에 의해 최초로 레오나르도의 작품이라는 것이 기록으로 남아 있다. 코프먼이 죽은 후 다시 그 추적이 불가능해지고, 우연히 나폴레옹의 삼촌인 추기경 조셉 페쉬가 이 그림을 구입하게 됩니다. 이 그림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고 아래 부분은 박스 커버로 사용되고 있으며 성자의 머리 부분은 딜러 신발 제작자가 그의 작업 의자 커버로 하고 있었다고 한다. 현재의 그림을 보면 다섯 부분으로 나뉜 흔적이 있다. 추기경이 선종한 뒤 경매를 통해 여러 차례 주인이 바뀌었고, 1856년 교황으로 있던 비우스 9세에 의해 현재 바티칸 박물관의 피나코테카로 오게 됐다. 이 작품이 레오나르도의 작품이라는 것을 확인시켜준 것은 제롬의 모습이 동굴의 성모와 닮은 점, 그리고 그의 또 다른 작품인 동방박사 경배와의 유사성 때문이라고 한다.
설명 미완성 그림의 유채 초안은 은둔자의 삶을 산 시리아 사막으로 후퇴하는 노년의 성 제롬을 묘사한다. 성자는 바위가 많은 풍경에 무릎을 꿇고 그림의 가장 오른쪽에 희미하게 스케치되어 식별할 수 있는 십자가를 바라보고 있다. 제롬의 오른손에는 그가 전통적으로 참회로 그의 가슴을 두드릴 것으로 보이는 바위를 들고 있다. 그의 발 밑에는 사자가 앞발에서 가시를 뽑은 뒤 충성스러운 동반자가 된 사자가 있다. 사자, 돌, 추기경 모자는 성인의 전통적 속성이다. 패널 왼쪽에는 안개로 뒤덮인 험준한 산들로 둘러싸인 호수의 먼 풍경이 배경으로 있다. 오른쪽에서 유일하게 식별할 수 있는 특징은 바위 구멍에서 보이는 희미하게 스케치된 교회다. 교회의 존재는 서구 기독교에서 교회 박사의 한 사람으로서 제롬의 위치를 암시할 수 있다. 그림의 구성은 성자 형상의 비스듬한 사다리꼴에 대해 혁신적이다. 각진 모양은 그림 바닥을 가로질러 ‘S’를 기록하는 사자의 구불구불한 모양과는 대조적이다. 사자는 제롬이 라틴어로 번역한 마가 복음과 관련된 힘과 힘의 상징이기도 하다. 성 제롬의 형태는 ‘바위 성모’에 나오는 성모 마리아의 형태를 예시한다. 목과 어깨 근육의 렌더링은 레오나르도(レオナルドの学解剖)의 해부학 그림의 최초로 간주되고 있다. 설명 미완성 그림의 유채 초안은 은둔자의 삶을 산 시리아 사막으로 후퇴하는 노년의 성 제롬을 묘사한다. 성자는 바위가 많은 풍경에 무릎을 꿇고 그림의 가장 오른쪽에 희미하게 스케치되어 식별할 수 있는 십자가를 바라보고 있다. 제롬의 오른손에는 그가 전통적으로 참회로 그의 가슴을 두드릴 것으로 보이는 바위를 들고 있다. 그의 발 밑에는 사자가 앞발에서 가시를 뽑은 뒤 충성스러운 동반자가 된 사자가 있다. 사자, 돌, 추기경 모자는 성인의 전통적 속성이다. 패널 왼쪽에는 안개로 뒤덮인 험준한 산들로 둘러싸인 호수의 먼 풍경이 배경으로 있다. 오른쪽에서 유일하게 식별할 수 있는 특징은 바위 구멍에서 보이는 희미하게 스케치된 교회다. 교회의 존재는 서구 기독교에서 교회 박사의 한 사람으로서 제롬의 위치를 암시할 수 있다. 그림의 구성은 성자 형상의 비스듬한 사다리꼴에 대해 혁신적이다. 각진 모양은 그림 바닥을 가로질러 ‘S’를 기록하는 사자의 구불구불한 모양과는 대조적이다. 사자는 제롬이 라틴어로 번역한 마가 복음과 관련된 힘과 힘의 상징이기도 하다. 성 제롬의 형태는 ‘바위 성모’에 나오는 성모 마리아의 형태를 예시한다. 목과 어깨 근육의 렌더링은 레오나르도(レオナルドの学解剖)의 해부학 그림의 최초로 간주되고 있다.
해석의 참회는 종교적 도상학의 중심 주제 중 하나입니다. 성경을 라틴어로 번역한 이른바 벌게이트(Vulgate)로 주로 유명한 제롬은 노년에 회개하고 광야로 물러났다. 이 주제에 대한 다른 그림과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그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묵상한다. 십자가 너머로는 교회의 아련한 이미지가 보일 수 있으며, 아마도 제롬이 열망하는 하늘의 내세인 새로운 예루살렘에 대한 환상을 나타내는 듯하다. 조지 벤트는 여기서 레오나르도가 선택한 주제는 레오나르도 자신의 영적인 삶, 특히 1476년 남창 야코포 살타렐리(Jacopo Saltarelli)와의 동성애 활동에 관여했다는 비난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익명의 고발로 4명의 청년이 기소되었다. 피렌체(フィツェではレン同性)에서는 동성애 행위는 불법이었다. 그들은 유죄 판결을 받지 않았다. 벤트에 따르면 레오나르도는 자신의 시련이나 범죄에 대해 후회를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그는 성 제롬 유화 스케치에 그려진 고통과 더욱 밀접하게 동일시할 수 있다. 해석의 참회는 종교적 도상학의 중심 주제 중 하나입니다. 성경을 라틴어로 번역한 이른바 벌게이트(Vulgate)로 주로 유명한 제롬은 노년에 회개하고 광야로 물러났다. 이 주제에 대한 다른 그림과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그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묵상한다. 십자가 너머로는 교회의 아련한 이미지가 보일 수 있으며, 아마도 제롬이 열망하는 하늘의 내세인 새로운 예루살렘에 대한 환상을 나타내는 듯하다. 조지 벤트는 여기서 레오나르도가 선택한 주제는 레오나르도 자신의 영적인 삶, 특히 1476년 남창 야코포 살타렐리(Jacopo Saltarelli)와의 동성애 활동에 관여했다는 비난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익명의 고발로 4명의 청년이 기소되었다. 피렌체(フィツェではレン同性)에서는 동성애 행위는 불법이었다. 그들은 유죄 판결을 받지 않았다. 벤트에 따르면 레오나르도는 자신의 시련이나 범죄에 대해 후회를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그는 성 제롬 유화 스케치에 그려진 고통과 더욱 밀접하게 동일시할 수 있다.
작가 레오나르도 디세르 피에로 다빈치(이탈리아어: Leonardo diser Pieroda Vinci, 1452년 4월 15일 ~ 1519년 5월 2일)는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석학(polymath)이다. 화가이자 조각가, 발명가, 건축가, 해부학자, 지리학자, 음악가였다. 지난 2007년 11월 네이처지가 선정한 인류 역사를 바꾼 10명의 천재 중 가장 창의적인 인물 1위를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차지했다. 네이처는 과학전문지이기 때문에 당연히 과학자를 1위로 뽑으리라는 모두의 예상을 뒤엎는 결과였고, 2위는 셰익스피어였고 과학자 아이작 뉴턴은 간신히 6위를 차지했다. 르네상스형 만능 다빈치가 역사상 가장 창의적인 융합형 인재로 평가받은 것이다. 그는 평생 기술, 과학, 예술을 융합하기 위한 창의적인 노력을 계속했다. 그의 많은 작품 중 오늘날 가장 유명한 것은 모나리자이다. 모나리자 없이는 루브르 박물관을 논할 수 없다는 평가가 존재할 정도로 모나리자라는 작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크고, 전 세계적으로도 가장 널리 알려진 매우 유명한 그림이다. 그 밖에도 ‘최후의 만찬’은 그의 대표작으로 세기의 명작으로 꼽힌다. 작가 레오나르도 디세르 피에로 다빈치(이탈리아어: Leonardo diser Pieroda Vinci, 1452년 4월 15일 ~ 1519년 5월 2일)는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석학(polymath)이다. 화가이자 조각가, 발명가, 건축가, 해부학자, 지리학자, 음악가였다. 지난 2007년 11월 네이처지가 선정한 인류 역사를 바꾼 10명의 천재 중 가장 창의적인 인물 1위를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차지했다. 네이처는 과학전문지이기 때문에 당연히 과학자를 1위로 뽑으리라는 모두의 예상을 뒤엎는 결과였고, 2위는 셰익스피어였고 과학자 아이작 뉴턴은 간신히 6위를 차지했다. 르네상스형 만능 다빈치가 역사상 가장 창의적인 융합형 인재로 평가받은 것이다. 그는 평생 기술, 과학, 예술을 융합하기 위한 창의적인 노력을 계속했다. 그의 많은 작품 중 오늘날 가장 유명한 것은 모나리자이다. 모나리자 없이는 루브르 박물관을 논할 수 없다는 평가가 존재할 정도로 모나리자라는 작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크고, 전 세계적으로도 가장 널리 알려진 매우 유명한 그림이다. 그 밖에도 ‘최후의 만찬’은 그의 대표작으로 세기의 명작으로 꼽힌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자화상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자화상
주요 작품 동방박사의 경배 바위굴의 성모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하얀 족제비를 품은 여인 비틀비우스적 인간 수태고지 광야의 성 히에로님스 성 안나와 성 모자 세례자 요한 헬리콥터 디자인 이사벨라 데스테의 초상 헝클어진 머리의 여인 살바토르 문디. 주요 작품 동방박사의 경배 바위굴의 성모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하얀 족제비를 품은 여인 비틀비우스적 인간 수태고지 광야의 성 히에로님스 성 안나와 성 모자 세례자 요한 헬리콥터 디자인 이사벨라 데스테의 초상 헝클어진 머리의 여인 살바토르 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