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사회적기업 – 달성군 장애인 재활자립작업장

장애인의 적성과 능력에 적합한 직업재활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는 대구시 사회적기업인 ‘달성군 장애인재활자립작업장’을 소개합니다.주요 생산품으로는 종량제 봉투, 위생봉투 및 비닐장갑, 비닐봉지, 웹마스터, 화훼사업 및 참살이달성농장, 천연비누, 목공예품이 있습니다.

노동부 장관과 한국산업안전공단 이사장이 인증한 청정사업장이기도 합니다.

2001년 12월부터 지금까지 경쟁고용이 어려운 중증장애인 중 작업능력은 있지만 이동 및 접근성이나 사회적 제약 등으로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직업재활서비스를 실시해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업’입니다.2002년부터 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① 원료도입 –> ②흡입및 압출 –> ③인쇄 -> ④재단 -> ⑤포장 -> ⑥납품전과정을 직접 생산합니다.

자동 기계의 도입으로 압출 및 인쇄 과정이 한 번에 처리됩니다.

제품의 질이 우수하여 전국 각 지자체에서 주문이 많이 들어온다고 합니다.조달청을 통한 간단한 계약 및 신속한 진행을 자랑합니다.

쓰레기 종량제 봉투 손잡이 부분이 재단되어 있습니다.경기도 양주시 종량제 규격봉투가 완성되어 상자에 포장되어 양주로 보내집니다.달성군 장애인 재활 자립 작업장에서는 ‘목공예품’도 생산하고 있습니다.편백나무를 주목재로 사용하며 맞춤형 위주로 목공예품을 전문적으로 만듭니다.편백나무의 고소한 냄새가 기분 좋게 풍깁니다.나무 도마를 만들기 위해 재단을 해놓은 모습입니다.손잡이 부분까지 매끈하게 손질되어 다음 작업을 기다리고 있는 편백나무도마입니다.도마와 함께 트레이도 제작합니다.최고의 품질과 창의적인 제품 개발에 힘써 좋은 디자인으로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합니다.「홈페이지 제작팀」은 복지기관 관련 홈페이지를 장애인 당사자가 직접 제작하고 있으며 2002년 신설 후 지금까지 약 2000건의 제작 경험과 현재 350여개 기관·단체 기업 홈페이지를 관리하고 있습니다.사무실 복도에는 다양한 목공예품이 전시되어 있어 구경하기도 즐겁습니다.수준 높은 목공예품입니다대구시의 사회적 기업인 달성군 장애인 재활 자립 작업장에서 생산된 제품은 ‘참살이’, ‘금드라’라는 브랜드로 전국에 판매되고 있습니다.꿈을 품은 분만 와서 행복을 안고 가는 달성군 장애인 재활 자립 작업장은 중증 장애인이 직업을 통한 자립 생활을 영위하고 사회 통합을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특허기술 획득으로 상품경쟁력 강화와 오너의식과 동기부여가 되어 즐거운 직장을 목표로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대구시 사회적기업 달성군장애인재활자립작업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이루고 있는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기업입니다.대구시의 사회적 기업인 달성군 장애인 재활 자립 작업장에서 생산된 제품은 ‘참살이’, ‘금드라’라는 브랜드로 전국에 판매되고 있습니다.꿈을 품은 분만 와서 행복을 안고 가는 달성군 장애인 재활 자립 작업장은 중증 장애인이 직업을 통한 자립 생활을 영위하고 사회 통합을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특허기술 획득으로 상품경쟁력 강화와 오너의식과 동기부여가 되어 즐거운 직장을 목표로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대구시 사회적기업 달성군장애인재활자립작업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이루고 있는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기업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